랜덤 함수를 이용해 그 값의 평균,최소,최대 계산
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{
Random r = new Random(); //랜덤 객체 생성
int[] a = new int[10]; //정수배열 a는 정수10개를 할당한다.
Console.Write("a[] :");
for (int i = 0; i < 10; i++) //랜덤값 배열에 저장
{
a[i] = r.Next(0,32768); // 0 ~ 32767까지 출력해야함
Console.Write(" {0}",a[i]);
}
Console.WriteLine();
int sum = 0;
for(int i = 0; i < a.Length; i++) sum += a[i]; //average
double average = sum / a.Length;
int max = a[0];
for(int i = 1; i<a.Length; i++)
{
if (max < a[i]) max = a[i];
}
int min= a[0];
for (int i = 1; i < a.Length; i++)
{
if (min > a[i]) min = a[i];
}
Console.WriteLine("평균 : {0}", average);
Console.WriteLine("최소값 : {0}", min);
Console.WriteLine("최대값 : {0}", max);
}
랜덤 객체 생성 - Random 변수 = new Random();
랜덤 값 전달 - 배열[i] = 변수.Next(범위);
Next() : 특정 범위내에서 난수 생성 가능
1. 평균은 전체 합 / 배열의 길이
2. a[0]을 max 라고 하였을 때 조건문에서 max가 a[i]보다 작다면 a[i]를 max에 전달.
3. 반대로 a[0]을 min 이라고 하였을 때 조건문에서 min이 a[i]보다 크다면 a[i]를 max에 전달.
'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012_Larger (0) | 2022.03.15 |
---|---|
011_버블정렬 (0) | 2022.03.15 |
009_Pyramid (0) | 2022.03.15 |
008_Prime (0) | 2022.03.15 |
007_구구단 (0) | 2022.03.15 |